Github 개인 저장소를 팀 저장소로 옮기기, Docker로 github repository 관리
Post

Github 개인 저장소를 팀 저장소로 옮기기, Docker로 github repository 관리

Github 개인 저장소를 팀 저장소로 옮기기

들어가기

처음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샘플이라고 생각해서 개인 레파지토리에 올려놓고 작업을 했는데 정식 프로젝트가 되면서 조직(팀) 저장소로 옮기게 되었다. 그런데 해본 적이 없어서 인터넷에서 찾아보며 팀 저장소로 이동 시켰다.

옮기는 방법

  1. 개인 레파지토리 페이지로 들어간다.
  2. Settings 메뉴로 이동한다.
  3. 쭉 아래로 내리면 Danger Zone을 볼 수 있다. 거기에서 Transfer ownership의 Transfer를 누른다.
  4. 옮길 계정 아이디나 조직 이름을 입력한다.
  5. 아래에 레파지토리 이름을 다시 재입력하고 trasfer this repository 버튼을 클릭한다.
  6. 끝!

마무리

생각보다 간단했다. 그 이후는 조직에 있는 레파지토리에서 권한을 받은 후에 다시 본인 레파지토리로 fork해서 작업하면 된다.

Docker에서 Github repository를 관리하기?!

들어가기

CTO님께서 도커를 통해서도 각각의 Repository를 의존성 없이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시고, 직접 보여주셨다. 뭔가 각 프로젝트가 컨테이너마다 나뉘어서 독립적으로 돌아가는 부분이 굉장히 멋있어 보였다. (사실 도커로 관리하는 진짜 목적은 node.js 버전의 호환성이라던지 Github 계정이 여러 개인 경우 각 프로젝트마다 다른 계정을 설정해 준다던지 하는 부분에서 독립 컨테이너 안에서 실행되기 때문에 한 컴퓨터에서 여러 환경을 관리할 수 있따는 장점이 더 크다.)

그래서 설치!

설치 및 실행

  1. 먼저 Docker 계정 만들기

  2. 설치하기

  3. 로그인하고 Dev Environments에 들어와서 Create New Environment 클릭

  4. Enter the Git Repository에 git Clone용 주소 붙여넣고 컨테이너 생성

  5. 생성된 컨테이너에서 OPEN IN VSCODE를 누르면 vscode에서 컨테이너의 프로젝트를 확인할 수 있음.

마무리

  • 나는 결국 Github 계정 세팅을 못 했는데…
  • 나중에 해결한 후에 다시 내용 추가합시다.

Reference